Customer center
기술의 깊이가 신뢰의 깊이, 스콥정보통신은 최적의 관리환경을 제공합니다.
스콥정보통신, 스마트 플랫폼 시장 진출… 새로운 솔루션 ‘아이피스캔 NAC RPM’ 등 제시
작성일2022.07.18

Contents


스콥정보통신, 스마트 플랫폼 시장 진출… 새로운 솔루션 ‘아이피스캔 NAC RPM’ 등 제시 




스콥정보통신이 스마트 플랫폼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신규 솔루션 ‘아이피스캔 NAC RPM’과 ‘아이피스캔 IoT’, ‘아이피스캔 Home IoT’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아이피스캔 NAC RPM’은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 NAC V7.0’에 원격 전원 제어 기능(Remote Power Manager, RPM)을 더한 대표적인 솔루션이다. IP자원관리시스템에 네트워크 접근제어 네트워크 접근제어(Network Access Control, NAC)를 더한 ‘아이피스캔 NAC V7.0’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을 통제, 제어할 수 있으며 사내 자료의 유출을 예방하고 필수 보안 솔루션의 설치 여부를 판단해 취약점을 보완, 관리하며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피스캔 NAC RPM’은 △내부 보안 관리 강화 △네트워크 운영 효율성 증대 △용이한 구축과 가시성 확보 등 기존 ‘아이피스캔 NAC V7.0’의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으며 RPM 기능 덕분에 별도의 IP로 서버와 통신할 수 있다. 덕분에 물리적으로 먼 거리에 위치한 고객사나 원격지의 IP를 관리할 수 있으며 2단계의 초동 조치를 통해 95% 이상의 장애를 해결할 수 있어 직접 출장을 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고 전했다.


장거리 작업이나 비상 상황 발생 시 원격 전원 제어를 할 수 있도록 HW기반 전원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담당자의 업무 외 시간에 발생한 문제나 장비상태불량, 모의 훈련 수행 등 여러 상황에서 서비스를 더욱 신속하게 정상화 할 수 있다. 스톱정보통신은 고객사의 정책 서버 및 Probe 규모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능의 라인업을 개발하여 ‘아이피스캔 NAC RPM’의 활용도를 극대화 하였다.


스콥정보통신의 탄탄한 기술력이 뒷받침되어 탄생한 신규 스마트 플랫폼 서비스 ‘아이피스캔 IoT’와 ‘아이피스캔 Home IoT’도 업계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IoT 게이트웨이 솔루션 '아이피스캔 IoT'은 IoT 센서 데이터의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다양한 통신 모듈(Lo-Ra, NB-IoT, LTE, WiFi, RS232 등)을 지원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다.


'아이피스캔 Home IoT'는 즉각적인 보안 강화가 요구되는 공동주택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홈네트워크망을 물리적으로 개선하지 않으면서 법적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스콥정보통신 측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추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아이피스캔 NAC RPM’과 ‘아이피스캔 IoT’, ‘아이피스캔 Home IoT’을 개발했다”며 “국내 네트워크 트래픽 및 IP주소 관리 시장을 개척해 온 선구자의 정신과 열정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여 스마트 플랫폼으로 성장해가고 싶다”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