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기술의 깊이가 신뢰의 깊이, 스콥정보통신은 최적의 관리환경을 제공합니다.
스콥정보통신, ‘2021 보안솔루션 공급 풀 등록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
작성일2021.11.15

Contents

ICT 중소·영세기업 맞춤형 정보보호 제품 및 서비스 선택·도입 지원

[아이티데일리]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 사업의 일환인 ‘2021 보안솔루션(SECaaS) 공급 풀(Pool) 구성’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도입 지원 사업’은 ICT 중소기업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 및 솔루션 지원을 통해 실효성 높은 정보보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ICT 영세기업 대상 저예산으로 지속 관리 가능한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를 지원해 정보보호 기초 역량 확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이피스캔NAC아이피스캔NAC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분야에서 ‘2021 보안솔루션(SECaaS)공급 풀 구성’에 지정된 ‘아이피스캔NAC(IPScan NAC)’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 통제 및 제어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사내 자료의 외부 유출을 막고, 필수적인 보안솔루션들의 설치 등을 판단해 각 단말의 취약점을 보완 및 관리, 내부 보안 관리 강화와 네트워크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아이피스캔NAC’은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 영향 없이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고, 관리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석과 보고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스위치 포트 모니터링과 제어 및 인증 NIC 설정 등 IPAM(IP Address Management) 기능이 강화됐다. 이외에도 IPv6 보안모드 설정, 미접속 기간 경과 설정 등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 IoT 기기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며, 에이전트 방식/에이전트리스 방식 혼합 구성으로 탄력적인 NAC 정책 운용이 가능하다.

이창훈 스콥정보통신 상무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내부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ICT 중소영세기업에서 네트워크 접근제어 시스템 ‘아이피스캔NAC’을 도입 시에 정부로부터 구축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사의 핵심 기술의 탈취, 유출 등을 예방하고, 기술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